카테고리 없음

심곡동다마스퀵서비스 부천 심곡동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0. 14. 14:24

?



심곡동다마스퀵서비스 부천 심곡동 오토바이퀵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젊은 사람들을 상대로 할 때는 특히 그렇습니다. 애써서 준비를 한다 해도 반드시 귀 기울여 들어주는 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만한 이야기라는 게, 어쩌다 한번이라면 모르지만 그렇게 자주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나는 여학교 교사입니다. 20년 이상에 걸쳐 아침과 방과후, 특별활동 시간에 이야기를 해 왔습니다. 어떤 때는 학생들로부터 욕을 얻어먹기도 했습니다. 또 어떤 때는 마땅한 화제가 없어서 필요한 사항만 전달하고 얼른 돌려보냈습니다. 중고생을 상대로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애시당초 무리다 생각하며 스스로를 타이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자신 안에 공허함이라고 할지 서글픔 같은 것이 남는 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몇 년 전이었을 겁니다. 나는 학생들이 없는 교실 창가에서 아무 생각 없이 바깥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때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시시한 이야기를 하면서 1년을 보낼 수도 있고 멋진 이야기를 해도 심곡동퀵서비스 심곡동퀵 심곡동오토바이퀵서비스 심곡동오토바이퀵 심곡동다마스퀵서비스 심곡동다마스퀵 심곡동라보퀵서비스 심곡동라보퀵 심곡동야간퀵서비스가격 심곡동야간퀵가격 심곡동다마스퀵비용 심곡동오토바이퀵비용 심곡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부천심곡동퀵서비스 역시 1년은 지나간다. 모두가 똑같은 자신의 인생이 아니겠는가.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초조하게 생각한들 아무 것도 나을 게 없다. 그렇다면 적어도 나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 그래서 우선 내가 평소 이야기하는 사항을 메모해 보았습니다. 매일 학생들에게 했던 이야기를 한두 줄의 메모로 써서 남긴 것입니다. 많이 쓰면 금방 지치므로, 아주 짧게 쓰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러고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니라 내가 누군가에게서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 좋겠다. 내 자신이 듣고 싶은 이야기란 어떤 것이 있을까?' 그래서 우선 당장 할 수 있는 말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했던 말을 메모할 게 아니라, 메모로 남기고 싶은 이야기를 해 보자'로 발상을 전환시켰습니다. 메모하고 싶은 내용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내용만을 골라 이야기한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