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현동다마스퀵서비스 서현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0. 23. 13:22

?



서현동다마스퀵서비스 서현 오토바이퀵




























"성서"에 나오는 '로고스(말씀)'는 이처럼 인격을 가진 말이라는 의미가 아닐까요? "신약성서"에, "처음에 말씀이 있었다. 말씀은 하느님과 함께 있었다. 말씀이 하느님이었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대단히 상징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상대방에게 뭔가를 전하려고 할 때, 말이 높은 인격을 지닐 수 있도록 훈련하지 않으면 마음 깊은 곳까지는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누군가에게 뭔가를 전하려고 할 때는 성심성의껏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달이 되지 않습니다. 단순한 '음성'은 의미야 전달이 되겠지만 마음이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말이란 참으로 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언어의 재미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가령, 본인은 무심코 던지듯이 이야기를 했다 해도 그것이 상대의 마음에 닿았을 때는 듣는 사람이 자기 나름대로 그 말에 인격(의미)을 부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어떤 학생이 와서 "그때 선생님이 말씀하신 한 마디에 저는 깨달은 바가 있었습니다. 오늘날의 제가 있는 것은 그 말씀 서현동퀵서비스 서현동퀵 서현동오토바이퀵서비스 서현동오토바이퀵 서현동다마스퀵서비스 서현동다마스퀵 서현동라보퀵서비스 서현동라보퀵 서현동야간퀵서비스가격 서현동야간퀵가격 서현동다마스퀵비용 서현동오토바이퀵비용 서현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서현퀵서비스 덕분입니다"라고 감사해했습니다. 그런데 나는 내가 무슨 말을 했었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 학생이 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이것저것 해주고 나서야 겨우 생각이 났는데, 그 말은 사실 별 뜻 없이 했던 농담이었습니다. 그 학생을 내심 놀려 주려는 마음으로 했던 것이었는데, 그것이 상대에게는 심장을 찌르는 한 마디가 되어 그 후의 노력의 원동력이 되었던 것입니다. 모리스 윌킨스라는 사람이 DNA 이야기를 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단지 딱 한 사람, 그 이야기를 굉장히 감동적으로 들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가 바로 나중에 DNA의 구조를 밝혀 노벨상을 받은 왓슨입니다. 이처럼 말은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인격(의미)을 갖기도 합니다. 반대로 부주의한 한 마디가 사람에 따라 인격(의미)을 갖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