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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0. 29.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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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수업중에도 자주 책상에 엎드려 잠을 자곤 했다. 수업시간이 도무지 재미없으니까 그렇게 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었다. 그는 엎드려 자는 것은 주변 친구들에게 폐를 끼치는 일은 아니니까 괜찮다고 생각했다. 선생님들도 그런 그를 주의를 주기는 했지만 내버려 때 도 있었다. 선생님이 아무리 재미있는 얘기를 해도 그는 그저 멀뚱멀뚱 앉아 있었다. 다른 아이들은 와하고 웃음을 터뜨리는데 그는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S는 175센티미터의 키에 피부가 하얗고 호리호리한 소년이었다. 물에 술탄 듯, 술에 물탄 듯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S가 바로 그런 유형의 아이였다. 무엇을 하더라도 태도나 말투가 애매했다. 그가 확실하게 보이는 태도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겠다는 것과, 그러니 공부 따위는 하지 않겠다는 것뿐이었다. "공부는 상급학교에 진학학기 위해서 대황교동퀵서비스 대황교동퀵 대황교동오토바이퀵서비스 대황교동오토바이퀵 대황교동다마스퀵서비스 대황교동다마스퀵 대황교동라보퀵서비스 대황교동라보퀵 대황교동야간퀵서비스가격 대황교동야간퀵가격 대황교동다마스퀵비용 대황교동오토바이퀵비용 대황교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대황교동퀵서비스 하는 게 아니야. 인간에게는 배우는 것 자체가 중요 한 거야." 선생님이 아무리 타일러도 소 귀에 경읽기 격으로 그의 마음은 움직일 줄 몰랐다. 그의 아버지는 학교에 모습을 나타낸적이 없었다. 가정방문을 해도 언제나 집에 없었다. 어쩌다가 전화통화를 하게 되면 성의없는 답변을 할 뿐이었다. '무식한 제가 뭘 알겠습니까. 그리고 그 녀석이야 어차피 멍청한데 배워서 뭐합니까." 이렇게 담임인 젊은 여교사에게 비비 꼬아 말하고는 곧바로 아내에게 수화기를 넘겨 버리 곤 했다. S의 어머니는 그래도 교사를 정중하게 대했지만, 아들 이야기만 나오면 예민한 반 응을 보이며 피하려고 했다. 담임교사는 딱하고 답답한 가정환경을 가진 S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했다. S는 학습의욕이 극단적으로 저하되어 있었지만 수업을 방해하거나 수업중에 마음대로 돌아 다니지는 않았다. S의 의욕을 불러일으키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를 알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