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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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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사열에서는 '대체로 양호'라는 평가를 내려 주면 아주 높 은 점수를 받은 것이라고 위안을 삼았다. 군대에서는 자만할까 봐 일부러 최고점을 주지 않 는다는 소리도 들은 일이 있다. 이처럼 극단적으로 빈틈없는 선생님은 무엇을 봐도 결점부터 눈에 들어온다. 청소 상태를 봐도, 학생의 작품이나 공책을 봐도, 무슨 소리를 들어도 도무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것 참 잘했다'라고 마음 깊이 감격하는 일이 없다. 최고점을 주면 자기가 왠지 바보가 되는 느 낌이라도 받는지 진심으로 상대방을 칭찬하는 일이 없다. 어딘가 학생을 갈보는 듯한 느낌 도 없지 않다. 일 주일 만에 등교한 학생에게 사무적인 말만 한다면 "그 정도야... 내가 전에 가르쳤던 졸업생은 훨씬 잘했어." "옛날 학생들은 정리를 얼마나 잘했는지 알기나 해." 교사들은 입버릇처럼 이런 말을 내뱉는다. 확실히 그럴 수도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소 눈앞에 있는 학생들의 수준이 한 단계 낮 다는 근거가 될 수는 없다. 그런데도 원천동퀵서비스 원천동퀵 원천동오토바이퀵서비스 원천동오토바이퀵 원천동다마스퀵서비스 원천동다마스퀵 원천동라보퀵서비스 원천동라보퀵 원천동야간퀵서비스가격 원천동야간퀵가격 원천동다마스퀵비용 원천동오토바이퀵비용 원천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원천동퀵서비스 그런 말을 입버릇처럼 되뇌이면서 좀처럼 기뻐하지 않 는다. 어떤 사람은 그런 말버릇을 쩨쩨하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어떤 면에서는 마음이 좁고 쩨쩨하다는 표현이 맞을 지도 모른다. 교사의 버릇이라고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무래도 문제 가 있다. 이런 사건이 있었다. 중학교 3학년인 A가 오랜만에 학교에 등교했다. 그는 툭하면 학교를 빠지는 아이였다. 게 으름, 학력 부진, 학습 의욕 상실, 느슨한 가정교육 따위가 한데 어우러져 문제 학생이 된 것이다. 사실 그날도 A는 친구 따라 강남간다는 격으로 등교를 한 것이었다.A와 마음도 맞고 역시 학습 의욕이 떨어져 있는 B가 등교시간에 늦어 혼자 등교하기가 어색하니까 A를 부르러 갔던 것이다. 그래서 둘은 의기투합해 등교를 했던 것이다. 이미 4교시가 시작된 뒤 라서 담임 선생은 둘이 학교에 온 ㅈ;도 몰랐다가 급식시간에 둘을 발견했다. 담임선생은 퉁명스럽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