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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3.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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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하는 아이들은 수업을 방해하고자 하는 의도를 갖고 있지는 않다. 그 수업에 열중하 지 못하는 것뿐이다. 학생들이 수업에 열중할 때는 소근거리더라도 그것은 수업분위기를 좋 은 쪽으로 이끈다. 수업에 활기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열중할 수 없는 수업, 집중할 수 없는 수업이 문제가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러나 그렇게 단정짓는 것은 신출내기 교사에 게는 너무 가혹하다. 그래서 우선 교사 자신이 자신의 수업광경을 보거나 듣도록 권하는 것 이다. 비디오에 담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소리만이라도 담아서 스스 로 들으면 학생들이 소란스러워지는 이유를 알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그것만으로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실마리가 잡힐 것이다. 교사 자신의 교수법,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알지 못하고 교실이 소란스러운 원인을 학생에게만 돌린다면 그것은 교사의 아전인수이다. 실제로 1시간 동안 교실의 딱딱한 의자 에 앉아서 선생인 자신의 수업을 듣는 학생인 자신을 상상해 보자. 어떤 느낌이 드는가. 학생들의 감각도 계산에 넣고 있는가 어떤 학교에서 교사연수의 한 방법으로 시흥퀵서비스 시흥퀵 시흥오토바이퀵서비스 시흥오토바이퀵 시흥다마스퀵서비스 시흥다마스퀵 시흥라보퀵서비스 시흥라보퀵 시흥야간퀵서비스가격 시흥야간퀵가격 시흥다마스퀵비용 시흥오토바이퀵비용 시흥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시흥퀵서비스 교사 전원이 학생이 되어 교실 의자에 앉아 수업 을 받은 적이 있다. 말 그대로 몸으로 학생의 입장을 체험한 것이다. 수업이 긑난 뒤에 평가 회가 열리자, 대부분의 교사들은 수업을 하는 것과 수업을 받는 것이 이렇게 다를지 미처 몰랐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그렇다고 해서 수업시간에 떠들어도 그냥 놔두라는 뜻은 아니다. 다른 사람이 이야기할 때는 차분하게 경청하는 것이 예의이고 에티켓이다. 이 점에 관해서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유아시절부터 교육해야 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가정에서는 그런 교육을 소홀히 하고 있 다. 그러니 학교에서라도 그런 예의나 에티켓을 분명하게 가르쳐야 한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대화를 나눌 때의 원칙임은 말할 나위도 없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발언을 존중하는 것이 민주주의의 기본이다. 어떤 사람의 발언을 방해하는 듯한 야 유를 한다든가 헐뜯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고, 상대방의 이야기가 미처 끝나지도 않았는데 다른 발언을 하는 것은 천박한 짓이라는 되새김이 철저하게 몸에 배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