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천동다마스퀵서비스 시흥 신천리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3. 14:44

?



신천동다마스퀵서비스 시흥 신천리 오토바이퀵




























아침자습으로 교실 분위기가 변했다. 위와 같은 내용의 인쇄물을 학생들에게 배포하고 다음 주부터 아침자습을 시작했다. 처음 에는 20명 정도가 참가했지만 매일 조금씩 늘어서 다음 주에는 26명이 되었다. 1시간 동안 독서하는 학생, 숙제하는 학생, 문제집을 푸는 학생 등 다양했지만 모두가 '조용한 시간'을 경험하면서 학습의 맛을 깨달았다. 어떤 학생은 아침자습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는 아침자습에 참가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왠지 답답한 느낌이 들었 지만 어느샌가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르는 걸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1시간 동안 이렇게 많 은 공부를 할 수 있구나 하고 감탄하게 되었고 공부도 잘 되었습니다. 교실에서는 언제나 시끌벅적한 주위에 정신이 팔려서 집중도 안 되고 생각도 잘 정리되지 않았는데, 아침자습 시간에는 아주 정숙하기 때문에 집중이 무섭도록 잘 되었습니다. 잡담을 하지 않는 것이 이 렇게 중요한가 하고 새삼스럽게 깨달았습니다." 이런 생각을 밝힌 학생의 수는 적지 않았다. 학생들이 그런 체험을 하다 보니 느리기는 했지만 수업시간에도 진지한 자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신천동퀵서비스 신천동퀵 신천동오토바이퀵서비스 신천동오토바이퀵 신천동다마스퀵서비스 신천동다마스퀵 신천동라보퀵서비스 신천동라보퀵 신천동야간퀵서비스가격 신천동야간퀵가격 신천동다마스퀵비용 신천동오토바이퀵비용 신천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시흥 신천리퀵서비스 소란스러움은 여전했지만 도가 지나 치게 산만한 학생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2개월 정도 지나서 학년 전체회의를 열고 아침자습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게 했다. 한 번 도 발표해 본 적이 없는 학습 이야기인데도 모든 학생이 조용히 들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학년 전체회의가 끝났다. 그후 각 교실에서 '수업중의 태도에 대한 반성회'가 열렸고, 수업중에 서로 지켜야 할 약속을 토론하고 수업규칙을 제정하기까지 했다. 이렇게 해서 이 학교는 진지한 수업자세가 자리를 잡게 되었고 학업 성적도 향상되었다. 수업시간에 입이 닳도록 꾸짖고 힐책을 해도 소용이 없었는데 아침자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분위기를 체험하게 해서 어떤 것이 옳은 수업태도인지 학생들 스스로 자각하게 했 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새삼스럽게 인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