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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4.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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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단순한 지각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교사는 어떻게 지도해야 좋을까. 정말 어려운 문제이다. 문제해결의 출발점은 반항아들에게 삶의 의미를 일깨워 주는 데 있다. 그들이 재미있어하 면서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주는 것이다.. A의 학교 교사들은 이리저리 머리를 짜냈다. 밭작물을 재배하게 해서 하고자 하는 의욕 을 불러일으켰다는 다른 학교의 사례를 듣고는 그것을 시도하려고도 했다. 문제아가 만든 손우동을 다른 학생들에게 먹게 하여 반항이 아닌 다른 일로도 자기의 존재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인식케 함으로써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사례를 듣고 그 런 시도를 하려고도 했다. 그러나 A는 이것저것 모두 내켜하지 않았다. "그런 바보 같고 유치한 짓을 나보고 하라고요?" A는 이렇게 따지며 A는 근본적으로 풀어진 녀석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A에게는 아버지가 없었다. 어머니가 학교에 온 일이 있었는데, 도창동퀵서비스 도창동퀵 도창동오토바이퀵서비스 도창동오토바이퀵 도창동다마스퀵서비스 도창동다마스퀵 도창동라보퀵서비스 도창동라보퀵 도창동야간퀵서비스가격 도창동야간퀵가격 도창동다마스퀵비용 도창동오토바이퀵비용 도창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도창동퀵서비스 어머니가 하는 말이 아들과 오십보 백보였다. "애를 너무 성가시게 하지 마세요. 우리 아이든 잔소리하면 도리어 아무 것도 하지 않으 니까요. 일단 중학교만 마치면 취직시킬 거예요. 몸집이 저렇게 크니까 건축회사에 취직해서 육체노동은 할 수 있을 거예요. 돈이야 그런 대로 벌 테니 먹고야 살겠죠." 교사들은 '만일 자신이 A라면 어떤 심정일까'를 놓고 토론하며 그 어머니가 한 말을 곰곰 이 따져 보았다. A의 어머니는 A에 대한 기대를 포기한 것이었다. 교사들은 새삼스러운 사 실을 깨닫고는 아연해지는 기분이었다. 오직 하나뿐인 어머니의 기대를 받지 못하는 아이의 심정은 어떨까? 교사들은 자기의 소년시절의 불안과 비교하면서 의견을 교환했다. 게다가 A의 어머니는 왜 자기 아들을 내팽개치는 듯한 말을 하게 되었을까하는 의문도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