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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5.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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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느낌이 다른 일에도 영향을 미쳐서 '매사에 엄격한 학교', '하찮은 일에 시끄러운 학 교',라는 평가(?)를 내리는 일도 충분히 있다. 반면에 학생의 잘못에 대해 '별일 아닌 걸 뭐.'하고 묵인하는 것은 교사 자신의 스트레스 가 된다. 구두 뒤축을 꺾어 신는 행위가 한 걸음 나아가 머리를 빨갛게 염색하거나 헐렁헐 렁한 바지 ,바닥에 질질 끌리는 치마로 발전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결코 과장이 아니다. 모두가 신발 뒤축을 꺾어 신고 다닌다면, 이번에는 좀더 유별 난 복장이나 특이한 행동을 해서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싶어질 것이다. 학생들에게는 그런 심정이 무의식 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 같다. 나쁜 밭에서는 좋은 작물이 자라지 못한다. 신 발 뒤축을 꺾어 신고 발을 질질 끌면서 다니는 것은 좋은 분위기, 좋은 밭이라고 할 수 없 다. 앞에서 복장이 한층 더 흐트러질 '위험'이 있다고 썼는데 이 '위험'은 교사가 느끼는 위험 이다. 학생들은 그런 '위험'을 느끼지 못한다. 그렇다면 이것을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 학생들은 교사가 흐트러진 복장이나 신발 뒤축을 꺾어 신는 행동 따위를 산현동퀵서비스 산현동퀵 산현동오토바이퀵서비스 산현동오토바이퀵 산현동다마스퀵서비스 산현동다마스퀵 산현동라보퀵서비스 산현동라보퀵 산현동야간퀵서비스가격 산현동야간퀵가격 산현동다마스퀵비용 산현동오토바이퀵비용 산현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산현동퀵서비스 그대로 방치했을 때 어떤 영향이 있을지 예상하지 못한다. 흐트러진 복장이 자신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줄지 를 깨닫는 통찰력이 없다. 교사가 설명해 준다고 해도 체험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니까 이해 하지도 못한다. 설사 이해할지라도 감각적으로는 깨닫지 못한다고도 할 수 있다. 교실 분위 기가 깨지면 수업이 제대로 되지 못한다. 수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학생들은 무언가 득을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은 학교나 교실 분위기가 가속도가 붙은 채 붕괴되는 과정이며, 계속 나빠져 되돌릴 수 없는 심각한 지경으로까지 이르면 다시 진지 해지고 싶어도 진지해질 수가 없다. 이것을 몸으로 느끼려면 실제로 붕괴되는 교실이나 학 교에 있으면서 체험해야 한다. 그러나 그때는 이미 때가 늦어 후회막급일 뿐이다. 손을 쓰고 싶어도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엄청난 손해와 돌이킬 수 없는 허무함을 느끼며 그저 후회만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