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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7.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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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한 꾸짖음 독단적인 행동으로 적지 않은 실수를 저지르는 교사 E선생은 호탕하고 활달하다. 그래서 거침없이 고함을 치거나 화를 내기도 한다. 수업을 할 때도 우렁찬 목소리가 복도 반대쪽까지 들려온다. 스스로는 호탕한 성격이라고 생각하지 만, 이런 유형의 교사는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E선생과 같은 교사의 결 점은, 상대방의 말을 충분히 듣지 않고 서둘러 결론을 내린다는 점이다. 학생들은 이렇게 말한다. "E선생님은 이유도 듣지 않고 호통부터 치세요." 밝은 성격이라 좋다는 학생도 있지만, 기분이 수시로 바뀌고 성질이 급해서 마음놓고 상 담하기가 무섭다는 학생도 적지 않다. 기분이 좋을 때와 화가 났을 때의 차이가 크고, 일단 화가 나면 무엇을 할지 모른다. 이러니 싫어하는 학생이 많을 수밖에 없다. 어느 날 교무실에 들어온 3학년 학생 S가 아까부터 몇 번이나 같은 것을 설명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아무래도 억지주장으로 잘못한 일에 대해 시화공단퀵서비스 시화공단퀵 시화공단오토바이퀵서비스 시화공단오토바이퀵 시화공단다마스퀵서비스 시화공단다마스퀵 시화공단라보퀵서비스 시화공단라보퀵 시화공단야간퀵서비스가격 시화공단야간퀵가격 시화공단다마스퀵비용 시화공단오토바이퀵비용 시화공단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시화공단퀵서비스 변명하는 눈치였다. S는 문제학생은 아니었지만 학습의욕도 적고 매사에 적당히 넘어가는 성격이었다. 맡은 일도 제대로 하지 않았고 청소당번일 때는 게으름을 피워서 아이들의 눈총을 받았다. T선생은 젊지만 학생들의 변명을 잘 들은 뒤에 끈기있게 지도하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학 생들은 별다른 용무없이도 T선생을 자주 찾아오곤 했다. 그럴 때마다 E선생은, "시끄러워. 좀 작은 소릴로 얘기해."라든가, "용무도 없는데 교무실에는 왜 왔어!"라든가, "잡담을 하려 면 복도에서 해!"라고 학생을 꾸짖었다. 그 말은 학생을 향한 것이었지만 T선생도 기분나쁘 게 들릴 말이었다. 그날도 긴 이야기를 나누는 S와 T선생을 흘깃흘깃 곁눈질하던 E선생이 느닷없이 S를 향 해 호통을 치기 시작했다. "이봐. S! 너, 그 말투가 뭐야! 그게 선생님한테 하는 말투야! 어디서 그런 못돼먹은 태도 를 배웠어! 너 잠깐 이쪽으로 와! 내가 학생의 예의를 가르쳐 주마. 이리 와!" 그러더니 s의 소매를 거칠게 잡아채고는 억지로 복도로 끌어내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