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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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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빙 돌려서 하는 꾸짖음 아이들은 빙빙 돌리는 말투를 싫어한다 학생들은 말한다. "선생님께서 꾸짖으실 때 우리들의 이유도 들어줬으면 좋겠어요. 왜 그런 짓을 했는지 우 리의 변명도 들어 주TU야 한다고 생각해요." 타당한 말이다. 학생들은 교사가 학생들의 말을 듣는 자세, 학생에게 말하는 자세, 묻는 자세와 관련해서 도 나름대로 분명한 주문을 한다. T선생은 부드러운 성품과 격한 성품을 한데 지닌 교사로 격한 성품을 스스로 꾹 눌러참 고 미소를 짓고 있다는 느낌을 주었다. 자기일치를 이루지 못하며 무리하고 있는 것이다. T 선생이 학생에게 주의를 줄 때 특히 그런 일이 많았는데 묘하게 빗대어 말하거나 망설이며 빙빙 돌려 말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도리어 싫어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은 "T선생님은 사 람은 좋은데 맺고 끊는 맛이 없다"고 말한다. 격한 성품을 억누르다가 도리어 손해를 본 것 이다. 9월초, 학생 몇 명이 근처에 있는 중학교 학생과 언쟁을 벌이다가 집단으로 치고받는 난 투극을 벌였다. 다행히 싸움이 커지기 전에 경찰이 달려와서 더 이상 확대되지는 않았다. 경 찰에서는 학생들의 차림새와 충분히 반성하는 모습을 보고 불량학생들의 패싸움도 아니고 앞으로 다시 싸울 일도 없을 것 같아 그 자리에서 집으로 돌려보냈다. 다음날, 담임교사가 분담해서 싸움을 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일동퀵서비스 일동퀵 일동오토바이퀵서비스 일동오토바이퀵 일동다마스퀵서비스 일동다마스퀵 일동라보퀵서비스 일동라보퀵 일동야간퀵서비스가격 일동야간퀵가격 일동다마스퀵비용 일동오토바이퀵비용 일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산 일동퀵서비스 앞으로의 지도를 맡기로 했다. T선생 반의 학생인 A도 수업이 끝난 후에 남게 되었다. 그런데 T선생이 A를 지도하 는 양상은 이러했다. "언제부터 어제 함께 싸운 친구들을 사귀었지? "저, 학원에 다니면서..." "학원? 어느 학원?" S동에 있는 학원이요." 그 학원에는 누가 다니지?" "누구라뇨?" "그러니까, 우리 반 아이라든가 우리 학교 학생 말이야. 누가 있지?" "우리 학교 아이는 없어요." "그래? 다른 지역의 학원엘 혼자 다녔단 말이지?" 아뇨, 여학생이 있기는 한데..." "아, 그래, 누구?" T선생은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며 좀처럼 본론으로 들어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