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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9.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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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에게 버거운 질문을 강요하고 있지는 않은가 "어떤 마음으로 싸움을 했지?" "경찰 아저씨들한테 잡혀서 이런저런 훈계Fmf 들을 땐 어떤 기분이었어?" "앞으로 어떤 점에 주의할 생각이지?" "반아이들에게 뭐라고 할래?" "부모님께 어떻게 해드릴래?" 핵심을 찌르는 질문은 이렇게 많은데 T선생은 겉에서 빙빙 도는 것이다. "사실, 왜 그런 짓을 했지?"라는 질문 하나만 놓고 보아도 만만치가 않다. 우리는 일상생화 속에서 '나는 지 금 이런이런 이유로 이런 일을 하고 있다'고 일일이 의식하면서 행동하는 은 거스이 없다. 그러나 스스로 의식하지 못한 채 저지른 행위에 대해,'나는 그때 도대체 어떤 마음이었을 까?라고 마음속으로 묻는 것,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따라서, "어떤 마음으로 싸움을 했지?"라는 질문은 교사에게 대답해야 하는 성질의 것이 아니라, 학생 자신이 스스로에게 대답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마음으로 싸움을 했 지?"하는 교사의 질문은 '인간은 일일이 의식하면서 행동을 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자신이 한 행동이 어떤 마음에서 나왔는지 살펴보는 것은 이동퀵서비스 이동퀵 이동오토바이퀵서비스 이동오토바이퀵 이동다마스퀵서비스 이동다마스퀵 이동라보퀵서비스 이동라보퀵 이동야간퀵서비스가격 이동야간퀵가격 이동다마스퀵비용 이동오토바이퀵비용 이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산 이동퀵서비스 중요한 일이지. 선생님과 함께 생각해 보 자.'라는 마음의 표현이어야 한다. "네가 한 행동이니까 네 마음은 네 자신이 가장 잘 알 수 있지 않느냐." 이런 식의 힐문 은 무리이며 난폭한 강요이다. 어른조차도 자신의 마음, 감정, 가슴속에서 물결치는 심정을 분명하게 의식하고 그것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 냉 정함과 객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정말 비범한 인물이라 아니할 수 없다. 교사 는 학생을 추궁하며, 터무니없이 버거운 질문을 강요할 위험이 있음을 스스로 경계해야 한 다. 주변적인 것, 관계없는 것을 너무 물어서는 안 된다. 학생의 입장에서는 "그런 질문을 도 대체 왜 하지요?"라든가 "벌써 잊어먹어서 기억도 나지 않아요."라고밖에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이 너무 많은 것이다. 역효과를 낳는 질문은 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