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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9.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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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그런 짓을 하면 친구들이 네 곁을 떠난다고 생각하지 않았어?" "1학년 때는 친한 친구였다가 점점 멀어진 아이가 있잖아. 왜 그렇게 됐는지 생각한 적 있어?" "이제 열심히 공부해. 분발해서 공부하고 행동도 진지하게 하고 청소 같은 것도 아이들과 함께 열심히 해. 그래야 다른 아이들로부터 신뢰를 받는단 말이야. 아이들에게 신뢰받지 못 하면 결국은 질도 좋지 않고, 밤늦게 싸돌아다니기나 하는 친구밖에 사귈 수가 없어. 그런 생각한 적 있어?" 참 답답하고 번거롭기 짝이 없는 질문들이다. 이렇게 되면 학생은 자신이 무엇에 대해 꾸 중받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도 혼란스럽게 된다. 결구 "모르겠습니다"라든가, "글쎄요."라든가, "잊어먹었습니다."라는 대답만 되풀이하기 쉽다. 공 연히 꾸중받는 시간만 길어지니 신물이 나서 사과하고 싶은 마음도 없어지고 사동퀵서비스 사동퀵 사동오토바이퀵서비스 사동오토바이퀵 사동다마스퀵서비스 사동다마스퀵 사동라보퀵서비스 사동라보퀵 사동야간퀵서비스가격 사동야간퀵가격 사동다마스퀵비용 사동오토바이퀵비용 사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산 사동퀵서비스 답답한 질문만 하는 선생님을 마음속으로 경멸할지도 모른다. 차분히 준비해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전한다 위에 든 예는 꾸짖는 방법의 문제라기보다는 T선생의 '대화법'의 문제이다. 좀더 직선적으 로 이야기하는 것,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전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인 것이다. 이럴 땐 무엇보다 핵심을 찌러 적절하고 짧게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로는 문장형 식으로 질문해서 학생이 자신의 심정을 글로 쓰도록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처음부터 우격다짐으로 추궁해서도 안 되고 나름대로 상당한 준비가 필요하다. 어떤 교사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별 것 아닌 말을 할 때도 이야기의 구성을 생각합니다. 처음에 이런 말을 하고, 중 간에는 이런 예를 들고, 마지막에는 이런 말로 결론을 지어야겠다고 생각하며 학생들 앞에 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