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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0.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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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는 날 아침, 담임선생이 C의 가슴에 명찰이 안 달린 것을 보고 물었다. "어떻게 된 거냐, 명찰이 없니?" C는 너무나 태연하게 대답했다. "누군가가 훔쳐갔나 봐요." "누가 훔쳐갔다고 그렇게 간단하게 말하면 쓰겠니? 사람을 의심하는 것 아니냐. 네가 잃 어버렸거나 착각했을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 봐." 담임선생이 일렀다. 그 다음날, 반 아이들이 각자의 소감을 담아서 서로 돌려보는 낙서장에 C는 다음과 같이 썼다. 낙서장은 반 아이들이 생각한 것, 느낀 것, 사색한 것을 자유롭게 적는 공책이었다. 남이 막다 남은 밥을 억지로 먹게 한 교사] C가 낙서장에 적은 글을 소개한다. 어제 선생님께 사람을 간단하게 의심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들었다. 정말 맞는 말이라 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나 자신이 국민학교 5학년때 의심을 받은 일이 있기 때문이다. 그때 국민학교에서는 급식을 남기면 상당한 꾸중을 들었다. 편식해서는 안 된다,고마운 마음으로 와동퀵서비스 와동퀵 와동오토바이퀵서비스 와동오토바이퀵 와동다마스퀵서비스 와동다마스퀵 와동라보퀵서비스 와동라보퀵 와동야간퀵서비스가격 와동야간퀵가격 와동다마스퀵비용 와동오토바이퀵비용 와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와동퀵서비스 먹어야 한다는 따위의 여러 가지 훈계도 들었다. 그래서 입맛에 맞지 않아도 참고 먹었다. 그날도 그랬다. 전부 먹은 사람부터 운동장에 나가려고 신발장이 있는 곳으로 갔다. 그때 뒤에서 B가 나 를 불렀다. "C야, 선생님이 잠깐 오라고 하셔." 무슨 일일까 궁금해하며 교실로 들어가자 선생님이 호통부터 쳤다. "야, C, 이거 네 거지? 네가 남겼지?" 선생님은 급식쟁반과 접시를 내 가슴으로 거칠게 내밀었다. 그 쟁반과 접시에는 생선튀김 의 껍질과 양상치의 찌꺼기가 달라붙어 있었다. 내가 말했다. "아닙니다. 내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선생님은 다그치며 나를 노려보았다. "그런 소리 마, 네 것이 틀림없어! 생선껍질을 싫어하는 건 너잖아. 선생님은 모르는 게 없어." 분명히 나는 생선을 싫어한다. 특히 미끈거리는 껍질은 영 먹기가 힘들다. 마요네즈도 싫 다. 그날의 반찬은 정말 입맛에 맞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우겨넣듯이 억지로 전부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