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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2.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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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박사가 '죄를 저지르게 하는 죄'에 대해 언급한 것입니다. 우리가 돈이나 물건을 엉성하게 다루는 것은 죄를 저지르게 하는 죄를 범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확실히 죄를 짓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지도이다. 물질적인 배고픔을 모르는 시대라 고는 해도, 정신적인 허기를 느끼는 아이들은 적지 않다. 흔히 듣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그런 상황을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여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는 좀처럼 구체적으로 감 이 잡히지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위의 사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한다. 제 6장 꾸짖는 일의 어려움 1 좋아할 수 없는 아이를 사랑하는 어려움] 기억하고 싶지도 않은 아주 못된 망나니 임시로 A라고 해두겠다. A는 지독한 망나니였다. 나는 지금 도저히 그의 이름을 떠올릴 수 없다. 교장인 내가 그의 이름을 잊을 리가 없는데, 정말로 잊고 말았다. '교장인 내가'라 고 한 까닭은, A가 잊을 구 없는 망나니였었다는 의미이다. 교장은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을 정확하게 기억해야 한다고 쓴 책을 읽으면 나는 그런 일이 가능할까 하고 고개를 갸웃한다. 솔직하게 말해서 선부동퀵서비스 선부동퀵 선부동오토바이퀵서비스 선부동오토바이퀵 선부동다마스퀵서비스 선부동다마스퀵 선부동라보퀵서비스 선부동라보퀵 선부동야간퀵서비스가격 선부동야간퀵가격 선부동다마스퀵비용 선부동오토바이퀵비용 선부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선부동퀵서비스 몇백 명이나 되는 학생들의 이 름을 외우고 그들 한 사람 한 사람과 일일이 사귄다는 것이 나로서는 도저히 가능한 일 같 지가 않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런 나라도 지독한 망나니는 기억한다. 아주 모범적이거나 훌륭한 상을 탄 학 생의 이름도 기억하지만, 그 이상으로 또렷하게 기억나는 것이 왈패의 이름이다. 그러나 A의 경우에는 달랐다. A가 한 짓, 나를 공격했던 일은 기억해도 그의 이름은 정 말로 잊어먹었다. 아니, 내가 쓴 구절은 정확하지 않다. 그가 교장인 나를 공격했던 일은 기 억한다고 썼지만, 사실 그때 내가 그에게 품었던 혐오감은 기억해도 그가 어떤 장면에서 어 떤 짓을 했고 어떤 눈빛이었던가, 어떤 말을 했던가는 잊어버렸다. 나는 지긋지긋하게 그 학생을 싫어했다. 지금 A를 학생이라고 지칭했지만, 사실은 학생이 라고 쓰기보다는 '그 녀석'이라고 쓰고 싶었다. 그것은 내가 A를 학생이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는 심상에 젖어 있기 때문이다. 기피한다는 말이 있지만, 나는 그 아이를 소름끼치도록 기피했다. 학교에서도 그 아이를 마주치는 것조차 싫었다. 저쪽에 A의 모습이 보이면 숨고 싶고 도망치고 싶을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