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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2.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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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기 위해서는 서로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무조건 신뢰하는 것도 중요하다. 무조건 적으로 신뢰받으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그것에 보답하게 된다. 동료를 서로 신뢰하는 토대 위에서 논의와 전달의 성질과 성격을 파악하는 것, 나아가 자 신의 듣는 버릇이나 이야기하는 버릇, 해석 경향을 생각하면서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 마 음가짐이 필요하다. 서로 논의하는 것은, 전달하는 능력과 듣는 능력의 종합이며, 자신이 얼마나 상대를 수용 할 수 있는가 하는 그릇 크기의 문제이기도 하다. 전달의 어려움은 교사간의 문제만은 아니다. 교사와 학생, 교사와 학부모간의 문제이고, 학생들끼리의 문제이기도 하다. 3 솔직하게 사과할 수 있는가 솔직하게 사과하지 못하는 교사 교사는 학생을 꾸짖을 때 솔직하게 사과하는 게 중요하다고 안성시퀵서비스 안성시퀵 안성시오토바이퀵서비스 안성시오토바이퀵 안성시다마스퀵서비스 안성시다마스퀵 안성시라보퀵서비스 안성시라보퀵 안성시야간퀵서비스가격 안성시야간퀵가격 안성시다마스퀵비용 안성시오토바이퀵비용 안성시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성시퀵서비스 강조하는 일이 적지 않다. 교사는 이렇게 말한다. "잘못했다고 생각하면 솔직하게 사과해라." "죄송하다고 말해라." 분명히 맞는 말이다. 그러나 그렇게 말하는 교사 자신은 스스로 생각할 때, 실수했다고 생 각하는 경우나 오해했다고 느끼는 경우에 솔직하게 사과하는가? 상대가 학생이든, 동료교사 든, 혹은 학부모든, 지역주민이거나 관계기관의 직원이든 불문하고 자신이 잘못했을 때 진심 으로 사과하는가? "나는 단 한 번도 실수한 일이 없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허풍쟁이이다. 누구나 오해하고 곡해하는 일이 있다. 설령 그것이 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