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봉산동다마스퀵서비스 봉산동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12. 14:45

?



봉산동다마스퀵서비스 봉산동 오토바이퀵




























칭찬이란 자존심을 존중하고 아이들을 이해하는 것 칭찬이란 무엇을 의미할까? 칭찬은 자칫 잘못하면 크게 오만을 떠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기 쉽다. '칭찬한다'는 말을 들으면 얼핏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주는 것, 임금님이 신하에게 황송한 말씀을 내리는 것이 연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어른인 우리가 오늘 하룻동안 어떤 '칭찬'을 들었는지 잠깐 생각해 보자. 내 경우, 오늘 하룻동안 들은 칭찬을 떠올리면 "글씨를 참 잘 쓰시는군요", "몸이 아주 날렵 하신데요." "참 젊어 보여요.", "정말 건강해 보여요."와 같은 말을 들었다. "당신 덕분에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까지 포함시키더라도 내가 오늘 들은 말은 모두 의례적인 인사말이나 공치사처럼 느껴진다. 그나마 이런 칭찬을 해준 사람은 모두가 남이었다. 다시 말해서 가족에게서 들은 칭찬은 한 마디도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가족들에게 얼마나 칭찬을 했는가를 생각했다. 나 역시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더구나 나는 아들 둘이 모두 분가해서 살기 때문에 지금은 집 사람하고 단둘이 살고 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봉산동퀵서비스 봉산동퀵 봉산동오토바이퀵서비스 봉산동오토바이퀵 봉산동다마스퀵서비스 봉산동다마스퀵 봉산동라보퀵서비스 봉산동라보퀵 봉산동야간퀵서비스가격 봉산동야간퀵가격 봉산동다마스퀵비용 봉산동오토바이퀵비용 봉산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봉산동퀵서비스 "참 잘하는구나." 라든가 "야, 최고다"와 같은 말로 치켜세워 준 적도 있지만 지금은 "참 맛있게 끓였지요?"하는 집사람의 말에도 " 음 그렇군."하고 밋밋하게 대답할 뿐 칭찬과는 영 거리가 멀다. 학교에서는 직업상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의 태도나 행동을 칭찬하는 말을 적잖이 한다. 그러나 학생이나 교직원들의 입장에서는 그말을 교장의 공치사나 치켜세워서 더 열심히 하 게 하려는 빈말로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도 없는 일이다. 나는 내가 윗사람임을 의식하지 않고 칭찬하려고 하지만, 칭찬을 받는 학생이나 교직원의 입장에서는 산뜻한 맛이 적은 듯하다. 그래서 나의 기분과 마음의 상태를 살피면서, 내가 대 하는 아이들의 기분과 마음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은가를 곰곰이 생각하기로 했다. 그리고 아이들은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로부터 배운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