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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3.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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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 장면을 보고 눈이 번쩍 뜨였다. '학생들은 지도하려들기에 앞서 그들이 왜 그런 기분을 느끼는가를 배워야겠구나. 교사가 그렇게 진지한 자세로 임한다면 학생들도 우리에 게 마음의 문을 활짝 열겠지. 그렇게 되기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 시간은 학 생들이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될 거야.' 가르치겠다. 고쳐 주겠다, 지도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학생들이 어떤 마음을 갖고 있는 지, 그 아이들이 왜 그런 생각을 갖게 되었는지를 배우겠다는 자세로 아이들을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령 선의에 토대를 두고 있다 하더라도 학생들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 강제는 교육이 아니다. 오늘날, 우리의 아이들이 얼핏 보기에는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고 있는 듯하 지만 사실은 부모와 교사들이 강요하는 선의의 강제에 억눌리며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 책에서는 위와 같은 나의 우려를 축으로, 부모와 교사가 아이들을 '칭찬하는 자세', ' 칭찬하는 방법'에 대해 실천적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독자 여러분은 자신의 '칭찬하는 자세' 와 '칭찬하는 방법'이 어떠한가를 되돌아보겠다는 기분으로 봉남동퀵서비스 봉남동퀵 봉남동오토바이퀵서비스 봉남동오토바이퀵 봉남동다마스퀵서비스 봉남동다마스퀵 봉남동라보퀵서비스 봉남동라보퀵 봉남동야간퀵서비스가격 봉남동야간퀵가격 봉남동다마스퀵비용 봉남동오토바이퀵비용 봉남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봉남동퀵서비스 이 책을 읽어 주기 바란다. 세키네 마사아키 제1장 칭찬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 1편 칭찬은 마음의 여유에서 비롯된다. 1. 칭찬할 줄 모르는 나를 돌아보자 오래 전에 '하나를 가르칠 때, 일곱 가지를 칭찬하고 세 가지를 꾸짖어 착한 아이를 만들 자'라는 말을 들은 일이 있다. 그때 젊었던 나는 이 말을 듣고 '아, 야단치기보다는 칭찬을 더 많이 하라는 뜻이구나.' 라는 정도의 소감만을 느꼈던 것 같다. '일곱 가지'와 '세가지'는 단순히 많고 적음을 나타낼 뿐, 엄밀한 (?) 숫자라는 생각 하지 않았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