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포동다마스퀵서비스 구포동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13. 13:49

?



구포동다마스퀵서비스 구포동 오토바이퀵




























그러나 너무나도 단순해 보이는 이 격언에는 자신의 언동 속에 칭찬과 꾸짖음이 어느 정 도의 비율로 섞여 있는가를 되돌아보라는 교훈이 숨어 있었다. 나는 제대로 주의를 기울이 지 않은 나머지 이런 소중한 교훈을 간과하고 말았다. 지금 생각하면 그 격언은 나 자신을 돌아보는 노래,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을 돌아보는 노 래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을 탓하는 일은 많아도 칭찬하는 데 는 인색하다. 데이비드 캠벨의 두뇌조깅이라는 책을 보면 ' 한 대의 손수레'라는 제목의 이 야기가 있는데 여기서 캠벨은 독자에게 하나의 과제를 제기한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손 수레 그림을 그려놓고, 그것에 대한 감상을 다섯 가지 쓰라는 것이다. 그 그림은 한눈에 보기에는 중심이 앞쪽으로 너무 많이 쏠려 균형을 잃고 있었다. 물리적 으로 보든 경험적으로 보든 마찬가지였다. 이런 손수레를 끈다면 밀고가기는커녕, 손수레 자 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를 쓰다가 지칠게 뻔했다. 도무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손수레였 다. 나도 독자의 입장에서 그와 같은 감상을 적었다. 그러나 구포동퀵서비스 구포동퀵 구포동오토바이퀵서비스 구포동오토바이퀵 구포동다마스퀵서비스 구포동다마스퀵 구포동라보퀵서비스 구포동라보퀵 구포동야간퀵서비스가격 구포동야간퀵가격 구포동다마스퀵비용 구포동오토바이퀵비용 구포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구포동퀵서비스 뒤에 나오는 켐벨의 설명을 읽 고 나는 깜짝놀랐다. 캠벨은 '나는 이 그림에 대한 감상을 적으라고 했지, 그림에 대한 비평 이나 비판을 요구 하지 않았다.'라고 한 게 아닌가! 나는 그 설명을 읽고 가슴이 덜컥 내려 앉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내가 적은감상은 그림에 대한 비판과 비평, 나아가 비난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이었다. 켐벨은 사람은 무언가 새로운 것을 접하면 그것을 자신의 기존 사고에 비추어 비판하고 비난하며 배척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을 했는데 이 지적을 보고 나는 '사람이란 일 반적으로 비판하고 비난하며 배척하려는 경향이 있다'가 아니라 '다름아닌 바로 나 자신에 게 그런 경향이 있다'고 받아들이고 충격을 받았다. 캠벨의 지적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를 두고 한 말이었다. 나는 무엇을 대하더라도 결점부터 들춘다. 아니, 결점이 먼저 눈에 띈 다. 이런 나의 모습을 깨우치고 나는 창피하고 한심해서 복잡한 심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