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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5.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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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은 자신이 교사에게 어떻게 비치는지 민감하게 알고 있다. 학생들의 말을 빌리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가 교사의 표정에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학생들은 자신이 교사에게 어떤 말을 들었는가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학생들이 문제삼는 것은 교사가 그들에게 어떤 말투를 썼는가이다. 어떤 표정으로 어떤 말투를 썼는 가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그것은 단순히 언어만의 문제가 아니다. 말투의 문제인 것이다. 미움이 담긴 말투, 귀찮다 는 말투, 시치미떼는 말투, 의심쩍은 말투 등등 세상에는 온갖 종류의 말투가 있다. 이러한 말투들은 말하는 사람이 상태의 태도나 언어에 대해서 보이는 반응이다. 교사는 자신의 느낌이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하게 알 필요가 있다. 학생 들의 말을 들으면, 선생님의 안색만 봐도 누가 선생님의 귀여움을 받는지 알 수 있다고 한 다. 안색이 곧 얼굴 표정이니 무턱대고 부정만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나는 모든 학생들을 공평하게 대한다. 편애라고는 해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학생들은 교사의 얼굴표정만 보고도 느끼기 때문에 이러쿵저러쿵 변명을 해 봐야 소용이 없다. 이점에서 A선생의 태도는 가사동퀵서비스 가사동퀵 가사동오토바이퀵서비스 가사동오토바이퀵 가사동다마스퀵서비스 가사동다마스퀵 가사동라보퀵서비스 가사동라보퀵 가사동야간퀵서비스가격 가사동야간퀵가격 가사동다마스퀵비용 가사동오토바이퀵비용 가사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성 가사동퀵서비스 여느 선생들과 다르다. 그는 학생들이 어떤 말 을 한다면 자신이 그것을 아무리 부정하더라도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만일 학생 들이 '선생님은 누구누구를 편애한다' 고 수군거리면, A선생은 학생들의 말을 사실로서 받아들인다. 그는 자신이 학생을 편애하는 가 하지않는가가 아니라, 지극히 일부 학생들이라 하더라도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을 중시한다. 6. 교사가 사과의 마음을 보이면 학생들도 변화한다. 앞에서 말한 A선생은 아주 사소한 일에도, "이런, 미안해. 미안, 미안."하고 말한다. 자신 이 미흡한 점을 일일이 사과한다는 점에서 조금 유난스럽다고 하겠다. 그러나 그런 사과가 지극히 자연스러워서 전혀 어색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