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양다마스퀵서비스 안양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18. 15:07

?



여기에넣어




























마슬로에 따르면, 인간에게는 자기표출의 욕구와 사회적 승인의 욕구라는 두 가지의 욕구가 있는데, 이 두 욕구가 충족되어야만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다고 한다. 자기표출의 욕구란 자신이 소속된 집단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고, 사회적 승인의 욕구 란 그 집단 에서 자기 주장이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개인은 이 두 가지 욕구가 충족될 때 존재감을 느 낀다고 한다. 칭찬받는다는 것은 그 사회에서 인정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심리적으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모든 사람에게는 칭찬받고 싶다, 대단한 사람이라는 인정을 받고 싶다, 다른 사람의 존경 을 받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 좀더 소극적으로 말하면 적어도 남들이 싫어하는 사람은 되 고 싶지 않다 는 욕구가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세상사람들에게서 외면받을 짓은 하지 않으려고 한다. 어 떤 일에서나 역시 탁월한 사람이라는 평을 받고 싶어한다. 그러나 칭찬받고 싶다는 욕구를 전면에 내세우면 천박해 보이므로 스스로 나서서 다른 사 람의 장점을 칭찬하는 쪽이 바람직하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진심으로 칭찬할 수 있는 사람은 그만큼 인 간의 그릇이 크다. 장점을 칭찬할 줄 아는 사람과 굳이 깎아내리려고 하는 사람의 차이는,안양퀵서비스 안양퀵 안양오토바이퀵서비스 안양오토바이퀵 안양다마스퀵서비스 안양다마스퀵 안양라보퀵서비스 안양라보퀵 안양야간퀵서비스가격 안양야간퀵가격 안양다마스퀵비용 안양오토바이퀵비용 안양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양퀵서비스 세상을 어떻게 사는가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타인의 장점을 칭찬하는 사람은 굳이 대가를 바라지 않는다. 그저 그 사람의 장점 을 느끼는 그대로 칭찬하는 것에 만족한다. 4. 겸연쩍어서 칭찬 대신 역정을 낸다 A선생은 학생들을 칭찬하는 일이 없다. 학생이 어떤 대회에서 우승을 하건, 이러저러한 콩쿠르에서 입상을 하건 "정말 잘했어, 축하한다."하고 말을 할줄 모른다. 상장을 줄 때도, "이 정도야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야. 너는 다만 운이 좋았을 뿐이야."라든가 "뭐, 이 정도에 상장을 주다니, 하여간 요즘 세상은 너무 얄팍해.", "내가 중학교에 다닐 때는 누구나 그 정도는 했어.", "으시댈 것 없어. 별것도 아닌 것 가지고 상장을 주는 거니까."하는 식으로 사사건건 사족을 달았다. 학생들이 보기에 A선생 은 인정미라 고는 손톱만큼도 없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A선생은 칭찬하는 게 겸연쩍어서 일부러 엉뚱한 말을 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