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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8.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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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절도가 없고 제멋대로인 학생들은 처음이었 다. 천박하고 조잡한 말투, 너저분한 복장, 될 대로 되라는 태도, 사람을 의심하는 듯한 눈초 리, 초점없는 눈빛, 흐리멍텅한 표정. 이런 학생들을 칭찬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 다. 붙임성이라고는 없는 학생들의 언동은 그저 부정적인 이미지만을 풍겼다. 복장도 머리끝 에서 발끝까지 마음에 드는 구석이 하나도 없었다. 복장부터 그러니 다른 면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학생들의 거친 마음은 거친 행동으로 나타났고, 그것이 교사인 나의 마음까지 거칠 게 만들었다. 마음이 거치니 학생들의 좋은 점이 눈에 들어올 리 없었고 칭찬하고 싶은 마 음도 들지 않았다. 칭찬은 커녕 화내고 야단치기 일쑤였다. 큰소리로 호통이나 치는 나 자신 의 모습에 화가 나기도 했다. 그러지 않으려고 억지로라도 감정을 억제하면 스트레스가 쌓였고 그러면 인내가 한계에 달 해 폭발하고 또 폭발했다. 고래고래 악을 쓰며 동안구퀵서비스 동안구퀵 동안구오토바이퀵서비스 동안구오토바이퀵 동안구다마스퀵서비스 동안구다마스퀵 동안구라보퀵서비스 동안구라보퀵 동안구야간퀵서비스가격 동안구야간퀵가격 동안구다마스퀵비용 동안구오토바이퀵비용 동안구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동안구퀵서비스 아이들을 야단치고 나면 내 자신이 너무 비 참해져 자기혐오에 빠지곤 했다. 나는 어떻게든 학생들을 바로잡아야겠다는 초조감에 시달 렸다. 초조감에 시달리니 감정이 불안정해졌다. 도저히 어떻게 할 수가 없다고 체념해도 불만은 차곡차곡 쌓였고 스트레스가 되었다. 그 러나 그런 가운데서도 나 자신의 마음을 부드럽게 가질 수 있다면 나의 모든 언동이 차분해 질 것이고, 그러면 차분한 나의 언동이 주위에 영향을 주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되면 학생들의 마음도 차분해져서 그들의 언동도 부드러워지지 않을까? 그래서 나는 이렇게 다짐했다. '학생들을 변화시키려고 기를 쓸 것이 아니라 교사인 나 자신을 변화시키자. 그것은 나의 의지와 지혜에달려 있다. 그래, 그런 방향으로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