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석수동다마스퀵서비스 안양 석수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19. 13:58

?



석수동다마스퀵서비스 안양 석수 오토바이퀵




























예전에 내가 같은 일로 호통을 친 까닭은, 교장인 내가 손수 휴지를 줍는 것이 대단한 일 이나 되는 듯이 여기는 묘한 자존심, 자기 과시욕에 사로잡혔었기 때문일 것이다. '교장이 휴지를 주으면 주위의 교사나 학생들이 앞을 다투어 자기가 휴지를 줍겠다고 나 서는 게 당연하다. 만약 그런 말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세가 글러먹었기 때문이다. 장유 유서도 모르는 무식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결국 내가 휴지를 줍는 행동은 예전에는 자연스럽지 못한 것이었다. 심리적으로 억지로 버티는 상태, 체면상의 솔선수범이었다. 내가 쓰레기를 주으면 학생과 교사들도 각성해서 쓰 레기를 주으리라는 대가를 바라고 한 행동이었다. 그래서 "교장 선생님, 여기도 휴지가 떨어 져 있는데요."라는 말을 들으면 조롱을 받았다고 느끼게 되었던 것이다. 5. 자연스럽게 나온 말, '그래? 고맙다' 그러나 2학기에 접어들자 그런 감각이 사라졌다. 굳이 내관이라는 자기분석법에 의해 그 렇게 되었다고 말할 필요는 없지만, 어쨌든 나의 감정을 깊이 고찰함으로써 행동의 의미를 자각한 것과 깊은 관련이 있는 것만은 분명했다. 하여튼 나는 지극히 자연스럽게 "그래! 고맙다."라고 대답했던 것이다. 빈정거림에 대한 맞장구도 아니었고 석수동퀵서비스 석수동퀵 석수동오토바이퀵서비스 석수동오토바이퀵 석수동다마스퀵서비스 석수동다마스퀵 석수동라보퀵서비스 석수동라보퀵 석수동야간퀵서비스가격 석수동야간퀵가격 석수동다마스퀵비용 석수동오토바이퀵비용 석수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양 석수퀵서비스 내 인내의 한계를 자랑하는 말투도 아니었다. "아니, 무슨 학교가 이렇게 지저분하지." 학생은 쓰레기를 주워서 휴지통에 넣었다. "고맙 다" 나는 다시 한번 말했다. 그러자 그 학생은 다시 개탄스러운 듯이 말했다. "정말 지저분 하네." "정말 그렇지?" 학생의 말에 나는 아무렇지도 않게 대꾸했다. 예전 같았으면 "그렇게 생각한다면 청소를 해. 어차피 너희들이 어질러 놓은 거니까. 저기 있는 낙서도 너희들 솜씨 잖아!" 라고 호통을 쳤을 것이다. "고맙다"라든가 "정말 그렇지?"라는 말은 상대를 부정하는 말이 아니다.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거나 상대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말이다. "선생님, 여기도 지저분한데요." 이번엔 학생이 소화기호스를 넣어두는 상자를 가리켰다. 그 상자에는 휴지가 잔뜩 들어 있었다. 우리는 상자 속을 말끔하게 치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