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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9.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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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의 입장에서는 심부름을 시켜 놓고 잔소리를 한다고 떫은감을 씹은 듯한 감정이 든 다. '자기 일은 자기가 알아서 할 것이지'라는가 '학생이라고 함부로 시켜도 되는 거야'하는 불평이 입 안 에서 빙빙 도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가 학생에게 부탁을 했다면, 학생이 어떤 방식으로 건네 주었던지간에 일단 " 고마워"라든 가 "수고했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해야 한다. 그런 다음에, "그런데 말이다, 어른에게 물건을 건넬 때는 이렇게 하는 거란다"라고 가르쳐야 한다. 그러면 학생도 그 말을 새겨듣게 된다. 자극이 달 라지면 반응도 달라진다. 먼저 고맙다 혹은 수고했다와 같이 학생의 행동을 받아들이는 말을 건네 면, 교사의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학생의 반응도 달라지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사는 고맙다라든 가 수고했다 라는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상대의 행동을 너그럽게 받아들인 다음에 호계동퀵서비스 호계동퀵 호계동오토바이퀵서비스 호계동오토바이퀵 호계동다마스퀵서비스 호계동다마스퀵 호계동라보퀵서비스 호계동라보퀵 호계동야간퀵서비스가격 호계동야간퀵가격 호계동다마스퀵비용 호계동오토바이퀵비용 호계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양 호계동퀵서비스 지도를 시작해 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하루에 적어도 열번은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보자고 한 것이다. 둘째, 봉사는 아무도 모르게 한다 예를 한 가지 들어 보자. 파손된 기물을 관리인 아저씨에게 부탁해서 고쳤다고 치자. 나는 그 사실을 조회시간에 교직원들에게 소개할 때, "관리인 아저씨가 3층 문이 부서진 것을 고쳐 주었습 니다."라고 말한다. "내가 관리인 아저씨에게 부탁해서 고치도록 했습니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두 가지 말은 모두 똑같은 의미를 전달하고 있지만 이 말을 듣고 보이는 교직원들의 반응 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 교직원들은 관리인을 만나면, "아저씨 덕분에 학교가 늘 깨끗해요. 정말 감사 합니다."라고 인사말을 한다. 우리는 어떤 일을 하고 나서 그 일의 노고를 남에게 돌리는 노력을 해야 한다. "내가 했 지요.", "누가 했겠어, 바로 나지."와 같은 자화자찬은 듣기가 거북하다. 반대로 다른 사람의 노고를 소개하면서 "참 고마운 사람입니다."라고 말하면,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산뜻한 기분을 맛보 게 되고 분위기도 부드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