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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19.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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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원만하기 때문에 서로 상대를 치켜세우는 말을 하는 걸까, 아니면 그런 말을 서로 하기 때문에 학생과 교사가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는 걸까. 이것 역시 양 쪽 다 일 것 이다. 다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교사와 학생 사이에 좋은 관계가 맺어지는 밑바탕은 학생 의 장점을 발견할 수 있는 교사의 능력이라는 사실이다. 이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 셋째, 적어도 일 주일에 한 번은 듣기 좋은 이야기를 준비해서 학생들에게 들려준다. 교사가 듣기 좋은 이야기를 하면 학생들도 좋아할 뿐 아니라 교사 자신의 기분도 부드러워 진다. 고함지르고, 야단치고, 결점을 지적하면서 불평하고, 잔소리를 퍼부어대면 듣는 학생도 학생 이려니와 말하는 교사의 기분도 좋을 리가 없다. 적어도 일 주일에 한 번은 의도적으로 듣기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노력하자.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좋은 점을 찾아내야 한다. 책을 읽을 때나 텔레비전을 볼 때도 인간의 좋은 점을 잡아 내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그래야 적어도 일 주일에 한 번은 달안동퀵서비스 달안동퀵 달안동오토바이퀵서비스 달안동오토바이퀵 달안동다마스퀵서비스 달안동다마스퀵 달안동라보퀵서비스 달안동라보퀵 달안동야간퀵서비스가격 달안동야간퀵가격 달안동다마스퀵비용 달안동오토바이퀵비용 달안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안양 달안동퀵서비스 듣기 좋은 이야기를 준비해서 들려 준 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나는 이런 내 생각을 실천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교장실통신'이라는 편지를 학생과 학부 형, 그리고 교직원들에게 보낸다. '교장실통신'은 평범한 8절지 시험지에 쓰며, 일 주일에 한두 번 정도 보낸다. 원고지로 일곱 장 정도의 양이며, 내용은 학생들을 보고 느낀 감상과 교육에 관한 나의 견 해, 발전적인 이야기 등 갖가지를 다루고 있다. 이야기의 내용은 다르지만 어쨌든 좋은 정보나 좋은 이야 기가 중심이 된다. 그리고 일주 일에 한 번은 전교생들을 상대로 3분에서 5분 가량 훈시를 한다. 이 훈시 의 내용을 발전시켜서 '교장실통신'을 쓰는 일도 있지만, 전혀 별개의 내용을 쓰는 일도 적지 않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사소하더라도 학생과 교직원들의 위신을 세우는 이야기를 하려고 애 를 쓴다. 따라서 편지를 쓸 대도 단어를 선택할 때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에 있어 학생들의 마 음에 와 닿도록 세심한 신경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