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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1.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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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똑같은 얼굴을 보고도 "야, 얼굴이 밝은데! 싱글벙글 웃는 걸 보니 뭐 신나는 일 이라도 있나 보지?"라고 말하는 선생이 있는가 하면 "무슨 일 있어? 왜 그렇게 풀죽은 얼굴이야?", "왜 그렇게 기운이 없어?", "아침부터 왜 그렇게 축 처져 있나?"하고 말하는 선생도 있다. 이것은 양극 단이지만, 받아들이는 학생들의 반응이 다른 것은 당연하다. 학생이 어떤 일을 했을 때도 "야, 단단히 결심했구나.", "정말 수고했구나."라고 인정하는 말투와 "뭐야, 아직 멀었어.", "노력이 부족해, 노력이."라고 면박을 주는 말투는, 그말을 듣는 학생 의 기분을 크게 다르게 만든다. 그와 같은 말투의 차이는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한쪽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또 한쪽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음을 표출한다. 어떤 학생이든 교사가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산북동퀵서비스 산북동퀵 산북동오토바이퀵서비스 산북동오토바이퀵 산북동다마스퀵서비스 산북동다마스퀵 산북동라보퀵서비스 산북동라보퀵 산북동야간퀵서비스가격 산북동야간퀵가격 산북동다마스퀵비용 산북동오토바이퀵비용 산북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산북동퀵서비스 양주퀵서비스 느끼면 즐거워한다. 반면에 부 정적인 이미지로 비쳐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의 문을 닫는다. 4. 교사의 사고방식 말투는 교사의 인격을 반영한다. 이 문제에 대해서 말하자면, 나는 교사의 자질로서 빼놓 을 수 없는 것이 기력, 체력, 표현력, 공감, 수용, 포용력이라고 하고 싶다. 특히 대화의 첫마디를 어떻게 푸는가는 표현력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표현력은 기력, 체력, 표현력, 공감, 수용, 포용력의 한 부분으로서의 표현력이 아니 라 그것들이 모두 서로 어우러져 나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교사 자신이 전 체적으로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나타내는 것이다. 기력이란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고자 하는 마음상태를 말하며 체력은 교사의 얼굴표정과 목소리로 드러난다. 학생의 분위기를 알아내 는 것은 공감하는 능력이며, 학생들의 분위기를 받아들이는 것은 교사의 포용력이다. 이와 같은 교사의 전인격이 학생에 대한 말투가 되어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