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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1.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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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 하나를 보면 교사의 인격을 알 수 있다. 말투는 단순한 기술의 문제가 아니다. 교사 는 자신이 첫마디를 어떻게 시작하는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것은 앞에서 말한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것의 첫걸음이라고 말해도 좋다. 학생들의 긍정적인 면을 잘 보는 교사가 있는 가 하면 처음부터 부정적인 면을 보는 교사도 있다. 학생들의 작품을 볼 떄도 그저 흠만을 찾는 교사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는 교사도 있 다. 학생의 작문을 보면서 잘못 쓴 맞춤법과 띄어쓰기에만 온통 신경을 쓰다가 작문 전체가 말하는 주제를 간과하는 사람도 있다. 학생들이 책을 읽을 때도 한 단어 한 구절을 제대로 읽나 신경을 쓰느라 학생이 전체적인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무시하는 교 사도 있다. 이런 교사는 부분의 결점에 지나치게 집착하느라 전체를 조감하지 못한다. 교사는 자신이 어떻게 사고하고 느끼는가를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자신이 하는 사고의 습벽, 혹은 편견이나 경향을 잘 검토하면 그것이 자신의 정신분석, 자기분석이 된다. 인간은 자신이 예전에 크게 압박을 받았던 문제에 직면하면 경원하거나 기피하게 되는 메 카니즘을 결코 깨닫지 못한다. 4편 저 선생님은 '우리 편'이라고 믿게 만들자 1. 칭찬과 꾸중은 동전의 양면이다. 학생들을 칭찬하기만 하면 광사동퀵서비스 광사동퀵 광사동오토바이퀵서비스 광사동오토바이퀵 광사동다마스퀵서비스 광사동다마스퀵 광사동라보퀵서비스 광사동라보퀵 광사동야간퀵서비스가격 광사동야간퀵가격 광사동다마스퀵비용 광사동오토바이퀵비용 광사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광사동퀵서비스 양주퀵서비스 무조건 좋다는 뜻은 아니다. 이 세상은 좋은 일로만 가득 차 있지도 않고 나 쁜 일로만 가득 차 있지도 않다. 한쪽에 좋은 면이 있으면 다른 한쪽에는 나쁜 면도 있기 마련이다. 칭찬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늘 상 칭찬만 받는 아이가 있다고 치자. 그 아이의 경 우, 혹시라도 칭 찬을 받지 못하는 날이 있다면 극단적으로 말해 그 날은 벌을 받는 것처럼 여길 것이다. 또 학생이 하는 말에 언제나 기분 좋게 맞장구를 치던 선생이 있다고 치자. 어느 날 대화 도중에 선생님 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생각에 잠겼다면 학생은 선생님에게 무시당했다고 느끼고 크게 상심할지도 모른 다. 여느 때 같으면 응석까지 받아 주던 선생님이 오늘은 그렇지 않다고 느낄 때 학생은 자신이 거부당했 다고 판단한다. 그 동안 관계가 좋았던 선생님일수록 충격은 더욱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