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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2.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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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학교의 선생님들은 조회시간의 발표를 통해서 가능하다면 학생들의 좋은 점을 알리려 고 한다. 그럴 때면 개인의 이름을 밝히는 일도 있지만 가능한 한 삼가는 편이다. 왜냐하면 중학생쯤 되면 칭찬을 겸연 쩍어하는 경향도 있고, 친구들 사이에서 모범생이라고 놀림을 받을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점을 배려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위에 든 예에서 교사가 느낀 심정만을 언급한 것에도 그런 배려의 자취가 배어 있다. 특 정 개인의 이름 을 들어서 칭찬을 하면 화제가 그 학생만의 좁은 범위로 줄이들기 쉽다. 전교생이 공감하기 위해서는 일부 러 개인의 이름을 거론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5편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어떤 경우에도 칭찬할 수 있다. 1. 여름 방학 숙제, 우스꽝스러운 작품 어느 국민학교에서 있었던 일이다. 여름 방학 때 그 학교에서는 전교생에게 아이디어 발명품을 작품으로 만들어 제출하라는 숙제를 주었다. 9월이 되어 새학기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이리저리 머리를 짜내 만든 회암동퀵서비스 회암동퀵 회암동오토바이퀵서비스 회암동오토바이퀵 회암동다마스퀵서비스 회암동다마스퀵 회암동라보퀵서비스 회암동라보퀵 회암동야간퀵서비스가격 회암동야간퀵가격 회암동다마스퀵비용 회암동오토바이퀵비용 회암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회암동퀵서비스 양주퀵서비스 작품을 들고 학교에 왔다. 1학년에 서 6학년까지 전교생들이 제출한 작품들을 모아 체육관에 전시를 했는데 갖가지 작품들로 체육관은 장관이 었다. 교사들이 함께 그 작품들을 관람하는데 1학년 담임인 M선생이 불쑥 말했다. "이야, 역시 고학년의 작품이 멋있군요. 정말 열심히 노력했는데요. 1학년생의 작품은 영 보잘것없군요. 뭔가 만들려고 애쓴 흔적은 보이는데 말이죠......" 그러더니 가까이에 있는 작품 하나를 들고서 시시하다는 듯 말했다. "아니 도대체 이건 뭡니까? 종이상자에 구멍을 세 개 뚫어 놓은 게 전부라니 원......" 그 말을 들은 교장 선생님이 말했다. "쓰임새를 모르니까 우리가 보기에는 시시해 보이지만 그 아이에게 물어 보면 무엇을 만 들었는지 의미를 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별로 대수로운 걸 만든 것 같지는 않지만 하여튼 물어 보겠습니다." M선생은 다음날 그 상자를 만든 학생에게 구멍을 세게 뚫은 이유에 대해서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