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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3.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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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장 선생님이, "그 아이에게 쓰임새를 물으면 무엇을 만들었는지 그 의미를 알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하고 말하지 않았다면, M선생은 그 아이의 심정을 몽땅 부정하고 발로 밟았을지도 모른다. A의 어머니가 A 의 탐구열의를 참을성있게 도왔다는 사실도 깨닫지 못하고 무심코 넘어갔을지도 모른다. M 선생이 끼고 있 던 색안경엔 그런 위험이 숨어 있었던 것이다. '1학년생이 뭘 만들 수 있겠어.'하는 교사의 편견이 A의 뛰어난 통찰력과 발명가 자질을 짓밟을 뻔했던 것이다. M선생은 이 일로 자신의 고정관념이 얼마나 큰 죄를 저지를 수 있는가를 실감했다. 그리고 새삼스 럽게 어른의 고정관념이 어린이들을 어떻게 망칠 수 있는가를 실감하고 크게 반성했다고 한 다. 그래서 다음부터는 어떤 경우에도, "야, 만들어 왔구나. 이건 뭐에 쓰이는 거지?", "이건 또 어떻게 쓰 는 거지?"하는 식으로 긍정적인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교사는 순수한 흥미와 관심을 지 녀야 한다. 그것 을 일컬어 교사의 지적 호기심이라고 해도 좋다. 4. 고정관념을 버리자 어떤 경우에도 미리부터 부정하지 않은 세가 중요하다. 얼핏보기에 옥정동퀵서비스 옥정동퀵 옥정동오토바이퀵서비스 옥정동오토바이퀵 옥정동다마스퀵서비스 옥정동다마스퀵 옥정동라보퀵서비스 옥정동라보퀵 옥정동야간퀵서비스가격 옥정동야간퀵가격 옥정동다마스퀵비용 옥정동오토바이퀵비용 옥정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옥정동퀵서비스 양주퀵서비스 명백한 잘못을 저질렀 을 때도 마찬가 지이다. 지각한 학생은 교사에게 지각한 이유를 해명한다. 이것은 오래전부터 당연하게 여겨지는 관례이다. 그러 나 한창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중학생, 특히 학년이 높은 중학생은 교사 앞에서 이러쿵저 러쿵 변명하기를 꺼린다. 쑥스럽기도 하지만, 같은 반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어린애나 하는 짓을 하는 건 창 피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미안하다는 의사표시로 손을 들고는 입속말로 "죄송합니다."혹은 "지각했습니다."라고 중 얼거리는 학생 이 있는가 하면, 개중에는 수업중인 교사에게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자기 자리로 들어가 앉는 학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