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덕계리다마스퀵서비스 양주 덕계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11. 23. 13:16

?



덕계리다마스퀵서비스 양주 덕계 오토바이퀵




























인간이 아주 어릴 때는 부모나 선생이 자신의 모든 것을 결정해 주지. 그 이유는 너무 어 려서 아직 스스 로 결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는 아직 완전한 인간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중학생은 유아와는 다르다. 자신의 태도와 행동을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는 주체성을 지니게 된다. 주체성이 없다면 너는 내가 말한 대로 지각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네가 내 말대로 행동 하지 않는 까닭 은 스스로 자신의 태도와 행동에 책임을 지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너는 주체성을 지니고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지각한 것이다......" 학생들은 아연한 표정으로 B선생의 지각사유를 들었다. B선생의 말투는 아주 덤덤했다. 비꼬거나 야유를 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태도나 행동의 주체성은 자신 에게 있다. 이 점을 깨닫고 자신의 언동을 스스로 규율하는 인간이 되기 바란다'는 심정을 절실하게 전하 고 있었다. A는 선생님의 말을 들으면서 웃고 있었지만 그것은 부끄러움을 숨기기 위한 웃음이었다. 사람들은 누구나 지각한 경험이 있다. 지각했을 때 "네가 지각한 까닭은 덕계리퀵서비스 덕계리퀵 덕계리오토바이퀵서비스 덕계리오토바이퀵 덕계리다마스퀵서비스 덕계리다마스퀵 덕계리라보퀵서비스 덕계리라보퀵 덕계리야간퀵서비스가격 덕계리야간퀵가격 덕계리다마스퀵비용 덕계리오토바이퀵비용 덕계리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덕계퀵서비스 양주퀵서비스 너 스스로 주체 적으로 선택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반사적으로 부정한다. 그렇게 부 정을 하면서도 '역시 내가 칠칠치 못하기 때문이야'라든가 '나는 아직 사리판단을 할 줄 모르는 인간이구 나'하면서 자기 의 태도와 행동을 반성한다. 그러나 지각한 학생을 앞에 두고 "왜 매일 지각을 하는 거야! 반성해!"하고 면박을 주면 '내 입장은 생 각하지도 않는군. 누군 지각하고 싶어서 하나'하고 반발하며 자기합리화로 기울기 쉽다. 그 렇게 반발하는 까닭은 자립적으로 살고자 하는 인간의 기본욕구 때문이다. 이것이야말로 인간의 미묘함이 라고 할 수 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