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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7.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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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달려 줄 수 있으면 기쁜 것이다. 도움을 준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기쁨을 느끼며 상 대에게 쓸데없는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보시의 마음이다. 교사가 학생에게, '나는 그 선생님에게 은혜를 입 었어.'하는 생 각을 조금이라도 갖도록 알게 모르게 행동한다면 그것은 보시가 아니다. 그런 교사는 학생 을 위해서가 아 니라 자기만족을 위해서 도움을 준 것이다. 학생이 스스로 교사의 은혜에 고마운 마음을 갖는 건 좋은 일이다. 좋다기보다 자연스럽 고 순수한 감정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교사 자신이 나서서 학생에게 "내 은혜를 조금이라도 느껴야 해."라고 말한다 면 그것은 엄청난 잘못이다. 은혜는 스스로 느끼는 것이다. 은혜의 보답을 상대에게 강요해 서는 안 된다. 따라서 내가 그렇게 해줬는데 하는 푸념이 터져나오지 않는 범위내에서 열심히 사는 게 중요하다. 일도 학생을 돕는 것도 기쁨에 넘쳐서 해야 한다. 열심히 사는 것 자체가 기쁨이라면 학생에게 감사의 말을 듣 지 않아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 6. 학생에게 부담을 주지 말자 보답이나 감사를 바라며 어떤 일을 하는 것은 상거동퀵서비스 상거동퀵 상거동오토바이퀵서비스 상거동오토바이퀵 상거동다마스퀵서비스 상거동다마스퀵 상거동라보퀵서비스 상거동라보퀵 상거동야간퀵서비스가격 상거동야간퀵가격 상거동다마스퀵비용 상거동오토바이퀵비용 상거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상거동퀵서비스 여주퀵서비스 참된 보시가 아니다. 보답을 바라기 때문에 그렇게 해줬는 데 하는 푸념이 따르는 것이다. 어떤 일을 베풀었으면 잠자코 잊어야 한다. 푸념을 하려면 아예 베풀지를 말아야 한다. 그 것이 산뜻하게 인생을 사는 법이다. 도움을 줄 학생이 있기에 베풀며 산다는 보다 근본적인 삶의 기쁨을 깨닫는 게 중요 하다. 따라서 스스로 돋보이려고 무리를 하지 말아야 한다. 푸념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도움 의 양을 줄여 야 한다. 그것을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라고 말한다. 그렇다고 해서 몸을 너무 사려가면서 도우라는 뜻은 아니다. 그러면 우리가 인생을 살아 가면서 얻는 보 람이 너무 왜소해지지 않겠는가. 텔레비전을 보면 씨름해설자가 이런 말을 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