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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7.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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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장 선생님은 정장을 하고 있어서 옷이 더럽혀질까 봐 손으로만 자전거를 빼내려고 했었 다. 학생은 쉽 게 몇 대의 자전거를 일으켜 세웠다. "도와 줘서 정말 고맙다." 교장 선생님이 웃으면서 말했다. "별것도 아닌걸요, 뭘." 학생은 씩씩하게 말하면서 야구모를 벗어 인사를 하고는 운동장쪽으로 달려갔다. 이 학생 이 S선생 반의 A였던 것이다. 교장 선생님으로부터 그 이야기를 들은 S선생은 반 아이들에게 소개하고는 A를 칭찬했 다. "A, 곤란에 처해 있는 사람을 보고 재빨리 뛰어가서 도움을 준 것은 정말 훌륭한 행동이 다. 너는 멋있는 아이야." 이것이 A가 "선생님, 다른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칭찬하지 마세요"라고 말한 이유였다. 2. 중학생의 미묘한 심리 변화를 잘 알자 A가 어떤 기분이었는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A의 말대로, 반 아이들 앞에서 자기만 칭찬하면, 점봉동퀵서비스 점봉동퀵 점봉동오토바이퀵서비스 점봉동오토바이퀵 점봉동다마스퀵서비스 점봉동다마스퀵 점봉동라보퀵서비스 점봉동라보퀵 점봉동야간퀵서비스가격 점봉동야간퀵가격 점봉동다마스퀵비용 점봉동오토바이퀵비용 점봉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점봉동퀵서비스 여주퀵서비스 친구들이 교장 선생님에게 잘 보이려고 한 짓이라고 싫 어하기 때문에 그랬을지도 모른다. 몇 명이 함께 교장 선생님을 도왔다면 칭찬을 받아도 별 문제가 없지 만, A 혼자서 한 행동이기 때문에 친구들이 받아들이는 태도가 다를 수 있다. 말하자면 친 구들이 시샘의 표적이 되기 쉬운 것이다. 이럴 때 S선생은 A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 "무슨 소리야, 선행을 한 것이 기특해서 반 아이들에게 모두 알렸을 뿐이야. 창피하게 생 각할 것 없어." 이렇게 조근조근 설명해야 할까. "선행을 해서 칭찬을 했으니 좋은 일 아니야? 부끄러워하는 게 틀렸어." 이렇게 A의 생각을 바꾸어 주어야 할까. "친구들이 놀려서 그래? 놀리는 녀석들이 나쁜 거야. 앞으로도 용기를 갖고 착한 일을 많 이 하렴." 이렇게 토닥거려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