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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1. 2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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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칭찬한다 교사에게 직접 칭찬 받아도 기분 좋은 일이지만 친구로부터, "야, 선생님이 네 칭찬 많이 하시더라."하 는 말을 들으면 하늘을 날 듯한 기쁨을 맛보게 된다. 선생님에게 직접 칭찬을 들으면 쓸데없는 억측이 발동한다. 그래서, '저 선생님이 비행기 태워놓고 또 뭘 시키려고 저러시나.'하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자기에게 직접 말하지 않고 친구에게 자신을 칭찬했다는 말을 들으면 억측을 할 여지가 없어진 다. 그래서, "선생님이 뭐라고 하셨는데?"하면서 관심을 보인다. "너는 책을 읽는 감각이나 글을 쓰는 감 각이 날카로워서 시인기질이 엿보인대."하고 친구가 말하면 겸연쩍어서, "뭐, 나보고 시인 기질이 있다고? 시 따위에는 관심이 없는걸."하고 말은 하면서도 나중에 슬그머니 도서관에 가서 시집 몇 권을 빌리는 일 이 있다. 이와 같이 학생들은 간접적으로 들은 자기 이야기에 대단히 큰 관심을 보인다는 사실에 주목하기 바란다. 교사들이 학생들의 개인적인 결점을 다른 현암동퀵서비스 현암동퀵 현암동오토바이퀵서비스 현암동오토바이퀵 현암동다마스퀵서비스 현암동다마스퀵 현암동라보퀵서비스 현암동라보퀵 현암동야간퀵서비스가격 현암동야간퀵가격 현암동다마스퀵비용 현암동오토바이퀵비용 현암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현암동퀵서비스 여주퀵서비스 학생들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상식에 속하는 일 이다. 따라서 교사는 동료교사나 학생들에게 학생 개개인의 결점, 단점, 부정적인 이미지 따위를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네 담임 선생님이 너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 걱정 좀 끼쳐 드리지 말아라." "네 어머니가 그러시는데 요즘 네가 하도 말을 하지 않아서 외롭다고 하시더구나. 어머니 는 너에 대해서 이것저것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거야." 엉뚱한 사람에게서 이런 말을 들으면 아이들은 '나원참, 걱정이 되면 나에게 직접 말씀하 실 일이지'하고 불만을 품게 된다. 그러나 반대로, "네 담임 선생님이 너를 무척 믿으시더라."라든가, "어머니가 너를 꽉 믿 으시더라. 네 일은 네가 알아서 다 한다면서?"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아니에요."하고 말은 하면서도 상 쾌하고 안정된 기분을 맛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