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문제의 크고 작음을 물을 것이 없습니다. 그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은 틀림없이
우리들 자신 속에서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렇게 하고 싶다, 도는 이렇게 있고
싶다고 생각되는 일 중에서 오늘까지 생각대로 되지 않은 일이 있습니까? 대생명력을
표현하고 싶다고 하는 욕구에서 좌절한 일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세계를
사실에 있어서 방어하고 있습니까? 이들 문제의 해답과 그것을 해결하는 힘은 당신 자신의
내부에 있는 것입니다. 그 해결은 당신이 무엇이고 누구인가를 인식하는데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가지의 여러 장에서 정신의 창조적 수준의 것, 즉 잠재적 또는 주관적 수준에서
활동하는 정신을 정원의 흙에 비유했습니다. 잠재 정신은 우리들의 잠재하는 개성으로 개성
화되어 있는 것입니다. 의식하는 존재로서 우리들 각자는 정신을 의식하는 포인트이며
무엇을 가지려 하는가, 무엇으로 있고 싶은가를 선택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머슨은 자기 신뢰에 대한 논문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넓은 무주는 좋은 일로
가득차 있으나 자양분 있는 옥수수는 경작하도록 주어진 일정한 경지 위에 사람이 노력
을 쏟아 넣음으로써 손에 들어 올 수 있는 것이다. 그 속에 살아 있는 힘은 자연계에
있어서 새로운 것이며, 그 사람이외에는 아무도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른다."
우리들은 언제나 스스로에 대해서 무엇인가를 믿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고의 씨앗을
잠재의 땅에 심어 놓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고의 씨앗은 그 씨앗 속의 형에 따르는
모양으로 자라게 됩니다. 잡초의 씨는 잡초가 되고 채소의 씨는 채소가 됩니다.
병, 빈곤, 불행 등의 부정적인 사고의 씨는 위대하고 영등포역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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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이고 창조적인 매개체에
뿌리를 내리는 것을 내버려두면 그것이 자라서 병과 빈곤과 불행의 체험이 됩니다.
우리들은 언제나 올바른 사고의 씨앗을 선택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리고는 땅을 갈고
식물을 지배하는 일을 배워서 올바른 체험의 과실로 성숙하게 해야 합니다. 사고와
신념과 정신의 이미지는 씨앗입니다. 모든 것은 그 종류에 따라서 묘가 되고 자라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언제나 자기 자신을 정신적으로 무엇인가와 동일화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들에 대해서 무엇인가가 진실하다고 믿는 것입니다.
끊임없이 우리들은 무엇이라고 말합니다. 병이라든가, 건강하다든지, 돈이 있다든지,
가난하다든지 하고 꽤 긴 시간에 걸쳐 우리들은 흔히 자기 자신을 부정적인 것과
동일시합니다. 그러므로 좋아하지 않는 일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가령 '기분이 나쁘다.'고 할 때
그 생각은 상상력에 받아들여집니다. 잠재의 정신, 또는 창조하는 경지는 자연력과 같이
비인간적인 것이므로 우리들의 의식하는 마음이 제안하는 일이면 그 말 그대로
잘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곧바로 체험으로 재생시키려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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